2019. 3. 8. 19:14ㆍJAVA
------------------static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static
한번만 생성된다.라는뜻?
객체를 생성하지않고 바로 사용할수있게해줌
공유해야하는 값, 객체매다 동일한 값을 가질때 사용함
그래서 상수, 정적변수, 정적 필드라고 한다.
static은 필드, 메소드, 클래스에 부착이 가능.
public class A{
int x; <-- 인스턴스 변수, 멤버 변수
static int y; <-- 정적변수, 클래스 변수
}
-----------------final-----------------------
final
쓰게되면 변수값을 절대 못바꾸게 된다.
final int y; <---- 상수, 값을 못바, 값변경 금지
final void method(){} <---- 재정의 금지
final class a{} <---- 상속금지
final도 클래스 메소드 필드에 붙일수있음
상수 표현하기
public static final int MAX_UPLOAD_SIZE = 10485760;
public static final double DISCOUNT_RATE = 0.03;
public static final String FILE_UPLOAD_DIRECTORY = "c:/files";
(상수는 상수명을 모두 대문자와 언더바(_)로 적는다, 그리고 앞에는 무조건 public static final을 쓴다.
)
----------------패키지---------------------
package
클래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(폴더)
부를땐 import를 쓴다.
package kr.co.jhta.app; // 패키지 선언
import kr.co.jhta.vo.Professor;
import kr.co.jhta.vo.Student; // 다른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는 import구문으로
// 해당 클래스의 전체경로(패키지경로 + 클래스)를 명시해야한다.
import kr.co.jhta.vo.*; // 이것과 같이 *를 붙어 다 부를수도 있다.
*로 불러도 리소스나 메모리 사용량의 차이가 거의 없다 이것은 java의 "동적로딩"을 지원하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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