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. 2. 26. 20:05ㆍJAVA
=======================클래스===========================
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
java라는 사람의 설계도를 -> JVM이 사용하는 class라는 설계도로 만들어 ->
heap 메모리에 동작하는 객체를 만든다.(ex -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
1. 객체
객체란 속성과 동작을 가지고 있다. 속성이란 객체간의 비교가 가능한 부분이다.
또한 같은 객체라도 속성이 다를 수 있다. 그렇지만 동작은 같은 객체라면 같다.
---설계도(클래스)--- ---객체(인스턴스)---
|
| 필드 -----> 속성(성질)
| new
|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
|
|
|
| 메소드 -----> 동작(기능)
|
| sc.nextInt();
#필드
설계도가 가지는 고유한 성질,
객체의 기능이 실행하는데 필요한 정보, 성실
예시 ) car 클래스의 성질은 모델명, 제조사, 제조년 등
VO : Value Object 또는 DTO : Data Franfer Object
값(필드)으로 설계된 객체
2. 클래스 선언 규칙
1) 하나이상의 문자로 이루어져있다.
2) 시작은 대문자이여야한다.(클래스 유일)
3) 숫자로 시작 못한다.
4) 특수문자는 _$만 사용가능하며 자바언어는 사용못함.
3. new 클래스();
이라 생성하면 바로 heap메모리에 생성된다.
Car c = new Car();
① ② ③
①. 새로 만들 객체의 타입 (설계도의 이름)
②. 만들어서 사용할 객체 명
③. Car 라는 객체를 새로 만들겠다는 표현, 생성된 객체의 주소값을 ②에 대입.
Item[] cart = new Item[3]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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